nathan_H

"씽큐베이터"에 떨어진 후 본문

끄적끄적/독서 서평

"씽큐베이터"에 떨어진 후

nathan_H 2019. 4. 2. 19:44

 

체인즈 그라운드

독서모임 "씽큐베이터"에

떨어지면서 나의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

 

사실 나의 실력에 대한 확신이 없어

합격의 자신이 없었다.

 

그래서 예상대로 "씽큐베이터"에 떨어지고

"어떻게 하면 실력을 키우고 성장하기 위한

독서를 할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유튜브 체인즈 그라운드 채널에서

신영준 박사님의 "남는 독서"에 관한 영상을 보고

"제대로된 독서 남는 독서를 하자!"

마음을 먹었고

재독과 서평을 작성하기로 했다.

 

그래서 

내가 읽었던 책중에 기억에 좀 남고

정말 좋았던 책과 

고영성 작가님 추천책중 읽었던 책 위주로

재독을 하고 짧든 길든 서평을 시작하였다.

 

확실히 

재독을 하니 처음에 읽었던 때와

들어오는 부분이 많이 달랐고

처음에는 좋았던 부분이

다시 보니 오히려 별로 였던 부분도 있어

놀라웠다.

 

독서양에 집착해서 

책을 한번 읽고 덮었던 실수를 

이제 그만하고

나의 성장을 위한 독서를 

시작할려고 한다.

 

그리고 다음 "씽큐베이터"에

지원할때는

자신있게 나의 서평과 지원서를 

작성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Comments